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디지털화폐 실험 시작…신한은행, 배달앱 통해 테스터 모집

박창영 기자
입력 : 
2025-03-25 14:31:3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이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테스트 '프로젝트 한강'에 참여할 고객을 모집하며, 사전 신청은 오늘부터 시작된다.

이 테스트는 디지털화폐의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해 한국은행과 금융당국, 7개 은행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신한 SOL뱅크에서 실거래 테스트가 시행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다양한 이벤트와 포인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신한 SOL뱅크에서
땡겨요 등 결제 가능

신한은행이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테스트에 참여할 고객을 모집한다.

25일 신한은행은 이날부터 디지털화폐 테스트 ‘프로젝트 한강’에 참여할 고객의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디지털화폐의 실질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해 한국은행과 금융당국, 그리고 7개 은행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SOL뱅크에 예금 토큰 결제 시스템을 탑재하고 다음달 1일부터 6월30일까지 사전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실거래 테스트를 펼친다. 신한 SOL뱅크에서 예금토큰 전자지갑을 개설한 후 생성된 QR코드를 활용해 결제하면 된다.

이용자가 보유할 수 있는 예금 토큰의 한도는 100만원이며 테스트 기간 중 총전환 한도는 500만원이다.

고객은 주로 신한은행의 배달 앱 ‘땡겨요’에서 디지털화폐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관측된다.

신한은행은 디지털화폐 실거래 테스트 이용 고객을 위해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신한 SOL뱅크를 통해 ‘예금 토큰 전자지갑’을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3000 포인트를 준다. 아울러 테스트 기간에 매주 3명씩 추첨해서 땡겨요 3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모든 참여 은행의 예금 토큰을 활용해 땡겨요에서 결제하면 포인트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설명
[금융가 톺아보기]
금융가톺아보기는 금융사들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소소하지만 독자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골라 전달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