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국제

“AI 엔진 공동개발” BMW-알리바바 손잡았다

최현재 기자
입력 : 
2025-03-26 16:30:5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일 BMW와 중국 알리바바가 차량용 AI 엔진 공동 개발에 나섰으며, 이는 BMW의 내년 중국 전용 신차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AI 엔진은 지능형 운전석과 스마트 모빌리티 기능을 지원하여 주차 정보 및 실시간 교통신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AI의 적용 영역을 확장하고 이용자 가치를 높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내년 中전용 신차 모델에 적용

BMW, 알리바바 챗GPT 생성 이미지.
BMW, 알리바바 챗GPT 생성 이미지.

독일 완성차기업 BMW와 중국 거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가 손잡고 차랑용 ‘인공지능(AI) 엔진’ 공동 개발에 나선다.

26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BMW와 알리바바그룹은 BMW의 내년 중국 시장 전용 신차 모델에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AI엔진을 적용하기로 했다. BMW의 지능형 개인 비서와 알리바바의 대형언어모델 퉁이, 커넥티드카 오픈플랫폼인 ‘반마위안선’ AI가 공동 개발에 활용될 전망이다.

신차에 적용되는 AI 엔진은 지능형 운전석과 스마트 모빌리티 인터랙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차량 내에서 주차 정보, 인근 식당 정보, 실시간 교통신호 정보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가오샹 BMW그룹 대중화권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BMW는 다수 중국 기술 파트너들과 협력해 인텔리전스 및 전동화 영역에 집중해 ‘윈윈(win-win) 협력 2.0 시대’를 열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융밍 알리바바그룹 CEO는 “BMW와 협력을 통해 AI의 수직 영역 응용을 강화하고 함께 이용자 가치의 혁신과 증대를 이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