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 사진꽂이 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도

동네 기반의 O2O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 ‘육아크루’가 오는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2025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 & 유아교육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육아크루는 영유아 가정을 위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소개하는 ‘육아크루 & Friends’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이번 브랜드관에는 총 5개의 주목 받는 혁신 브랜드가 함께한다. 국내 자생식물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우트스킨케어’, 강력한 방수 기능을 자랑하는 상처 보호캡 ‘안다찌’, 자연주의 영유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소중한습관’, 그린 바나나가루를 활용한 글루텐프리·슈가프리 베이킹을 제안하는 ‘바나나아일랜드’, 프리미엄 원목 가구나 소품을 맞춤 제작하는 ‘유니크우드’가 참가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 및 부스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육아크루 & Friends’ 브랜드관에 참여한 파트너사 중 ‘소중한습관’과 ‘유니크우드’는 마곡 마이비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특별 세미나(미니 클래스)도 진행한다.
3월 27일 목요일 오후 1시에는 ‘소중한습관’ 주성균 대표가 “내 아이가 병원 가는 진짜 이유 - 감기, 장염, 피부 트러블의 숨은 원인”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에서는 아이들의 건강 문제와 위생 관리의 연관성을 짚어보고, 부모들이 자주 놓치는 위생 관리 사각지대 및 효과적인 예방 습관을 제안할 예정이다. 주성균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부모님이 건강하고 편리한 육아 솔루션을 경험하고, 바람직한 영유아 위생 습관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3월 30일 일요일 오후1시에는 유니크우드가 통해 ‘엄마·아빠가 직접 만드는 우리 아기 원목 사진꽂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사진꽂이를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원목 샌딩 작업, 우드 버닝으로 아기 이름 또는 간단한 글귀 각인, 마감용 오일 작업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목공 체험이다.
다이노즈 이가영 대표는 “육아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매력이 가득한 각 브랜드의 특색 있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기회이자,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즐거운 박람회 나들이가 될 것”이라며 “육아크루 회원들에게는 브랜드별 특별 할인도 추가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앱 육아크루는 같은 지역에 사는 엄마들이 출산 시기나 육아 관심사에 따라 딱 맞는 육아짝꿍을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인 ‘짝크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 중심의 육아 정보와 고민을 나누는 지역 게시판 및 실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소모임으로 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