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국제

“사실 나는 남자, 성전환 안했다”…3500만 구독자 ‘중국쯔양’ 충격적 정체

권민선 기자
입력 : 
2025-03-28 11:20:5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에서 35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스타 량웨이센이 사실은 여장 남성인 리항저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리항저는 아들과의 관계에서 여성으로 변신하기 시작했으며, 여성스러운 외모를 강조하기 위해 여러 차례 성형 수술도 받았지만 성전환은 하지 않았다.

이 사건은 현지 온라인에서 독자를 속였다는 비판과 함께 그의 사연에 대한 이해의 목소리가 엇갈리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중국에서 3500만명의 구독자를 지난 여자 먹방 스타 량웨이센이 자신의 정체가 남자라고 밝혔다. 사진은 먹방 하는 량웨이센의 모습. [사진 출처 = 웨이보]
중국에서 3500만명의 구독자를 지난 여자 먹방 스타 량웨이센이 자신의 정체가 남자라고 밝혔다. 사진은 먹방 하는 량웨이센의 모습. [사진 출처 = 웨이보]

중국에서 35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이른바 ‘중국 쯔양’으로 불린 먹방 스타가 여장 남자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온라인상에서는 ‘량웨이센’으로 알려진 이 먹방 인플루언서는 2018년 혜성처럼 나타나 인기를 끌었다.

특히 랑웨이센은 자신을 여성으로 소개하고, 여성스러운 말투로 말하는 등 여성처럼 행동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굵은 목소리로 인해 남성일 것이란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량웨이센은 사실 자신은 ‘리항저’라는 이름의 남성이라고 커밍아웃했다. 리항저는 아내와 이혼한 이후 10대 소년인 아들을 부족함 없이 키우기 위해 부모 역할을 모두 할 수 있도록 종종 여성으로 변신했다고 덧붙였다. 아들이 다른 친구들처럼 자신을 데려올 엄마가 없다는 것을 불평하자 여장을 하고 아들을 데리러 학교에 가곤 했다는 것이다.

이후 리항저는 여장이 오히려 더 편하다고 느꼈고,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여러 차례 성형 수술도 받았다. 그러나 성전환은 하지 않은 상태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며 현지 온라인상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매체는 “독자를 우롱했다고 비판이 나오는 한편으로 여장했던 이유가 이해된다는 반응도 제기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