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사고·알림

'매경e신문' 더 편하게 읽으세요

이상현 기자
입력 : 
2024-11-19 17:46:2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경e신문 앱에 '웹 보기(Web View)' 기능이 추가되어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조작하여 글자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상태에서 웹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매경e신문 앱 내에서도 기사에 댓글을 달 수 있으며, 영어·일본어·중국어로 된 기사를 AI 번역 기능을 통해 읽을 수도 있습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기사요약·번역 클릭 한번에
글자 크기 확대·축소 쉬워져
사진설명
매일경제의 온라인 뉴스 플랫폼 애플리게이션(앱)인 '매경e신문'이 더욱 진화했다.

매경e신문 앱에서도 온라인 기사처럼 바로 글자 크기를 확대할 수 있고 작성 기자의 다른 기사도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 보기(Web View)'가 추가됐다. 기사에 댓글을 달거나 다른 독자들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다. 매경e신문 앱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종이신문 형태처럼 읽는 '텍스트 보기(Text View)' '이미지(Image) 보기' '웹 보기' 중 원하는 방식을 택할 수 있다. 웹 보기 도입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는 앱 내에서 글자 크기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바꿔야 했지만, 웹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좁히거나 넓히는 것만으로 글자를 확대해서 볼 수 있다.

웹 보기를 이용하면 인공지능(AI) 기사 요약, AI 번역(영어·일본어·중국어)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 기사 상단에 표기된 기자명을 클릭하면 해당 기자의 '최신 기사' 등을 모두 살펴볼 수 있다.

로그인 상태에서 웹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매경e신문 앱 내에서도 기존의 매일경제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기사에 댓글을 달 수 있다. 매경e신문에서는 매일경제신문(신문 지면 보기) 기능 외에도 매경 속보, 온라인 전용 콘텐츠인 MK위클리 연재, 청소년 경제교육 콘텐츠인 틴매일경제 등 다양한 기사와 MBN 영상 뉴스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상현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